본문 바로가기
코빗과 깊게 파보는 쇠질 이야기

남자 벌크업 식단?? 안하고 8개월간 + 7kg 업!

by 코리아호빗 2021. 5. 6.
반응형

남자 벌크업 식단?? 안하고 8개월간 + 7kg 업! 

 

 안녕하세요. 웨이트 트레이닝 매니아 코리아 호빗, 코빗입니다. 오늘 이야기 해볼 이야기는 벌크업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저처럼 작거나 마르신분들이 운동에 조금씩 빠져들어 헬린이가 돼가면서 욕심을 내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저또한 그랬구요. 하지만 지금 내가 운동방법을 확실히 하고 있는지?? 도 잘 모르는 헬린이인데 식단까지 해야하나? 라는 의문이 드실수도 있을겁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자신의 명확한 운동루틴이 있으시거나 중급자에서 고급자로 넘어가시는 분이 아니라면 그러실 필요는 없습니다. 저의 식단 없이 체중이 7kg 늘어난 경험에 대해 잠시 이야기 해드리겠습니다.

 

 

 

 

프리웨이트만 고집해서 오버트레이닝에 빠지지 말자!

 이 쇠질에서 제일중요한 5대운동을 접하면서 중요한것은 프리웨이트를 중요시 여겨야 한다는점을 배우셨을겁니다. 저또한 프리웨이트에 엄청난 애정을 쏟았습니다. 영상을 찍어가며 자세를 확인했고 제 자신의 수행능력을 객관적으로 숫자로 만들어서 체크해가며 성장해가고 있는지 등등. 그런데 몸은 탄탄해지는것을 느끼는데 체중은 그대로고 왠지 인바디에서도 근육량이 늘지 않고 있더라고요. 분명 수행능력은 좋아지고 있는데 말입니다. 

 

 잠시 벌크업에 대해 이야기 하면 다들 아시겠지만 어느정도의 체지방이 붙어줘야 근력이 좋아져서 스트렝스 훈련이 가능해서 근육을 좀더 빠르게 성장시킨 다는것은 누구나 다 아실겁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체지방, 이 지방입니다. 

 

" 혹여 프리웨이트로만 모든 운동루틴을 만들고 있으시진 않으신가요?"

" 운동후 졸음이 몰려오시진 않은가요?"

" 운동후 체온이 떨어지지 않고 후끈한 느낌이 들며 그기분이 2~3시간 계속 유지돼지 않으신가요?"

" 손발이 떨리도록, 사우나 한것처럼 땀을 흘려야 운동한것 같으신가요?"

" 잦은 부상으로 인해 스트레스 받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 가끔 프리웨이트가 부담스럽지 않으신가요?"

 

이질문을 하는것은 바로 오버트레이닝으로 육체를 너무 혹사 시키고 계시진 않으신가 합니다. 이렇게 까지 자신을 몰아붙이는것을 계속 하고 계시다면 당연히 체지방이 붙어있을수가 없을겁니다. 

 

 프리웨이트로만 계속 한계점을 돌파하려고만 운동한다면 중추신경계에 부담이 될것은 물론 피로가 쌓이며 따러서 부상을 입을겁니다. 그러면 운동을 못해서 스트레스를 받을테고요. 부상때매 스트레스 + 운동못해서 스트레스 악순환의 연속일겁니다. 저의 이야기입니다. 여러분의 이야기일수도 있구요. 

 

 

 

 

프리웨이트 루틴과 머신,케이블을 이용한 루틴을 적절히 이용하자!

제가 운동루틴을 바꾼 시점부터 체중과 근육량이 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주 6일 삼분할 운동을 합니다. 그중

 

월화수 3일은 프리웨이트 수행능력 향상! 한계점 돌파! 위주로 운동.

목금토 3일은 머신과 케이블을 이용한 고립과 자극위주 운동.

 

 3일은 자신을 몰아붙이도록 해주고 3일은 철저히 고립과 자극위주로 해서 중추신경계 피로도를 줄여주도록 하며 적절한 부위별 휴식이 확실해지는 것이죠. 아시겠지만 프리웨이트는 전신운동 입니다. 전신의 모든 근육의 협응력을 사용하는데 더 많은 칼로리와 에너지를 소비하는것은 당연한것입니다. " 머가 남는게 있어야 성장할때 써먹을거 아닙니까.. 남을것없이 탈탈 태워버리는데 체지방이 남아주겠습니까? " 하하. 그래서 머신과 케이블을 이용해 잉여 에너지와 칼로리를 남겨서 성장을 도모하는것이죠. 이건 진짜 우연히 경험하게 돼었습니다. 너무 프리웨이트만 목메니 몸이 남아나질 않아서 너무 힘들어서 바꾼 루틴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운동방법을 바꾼것이 이렇게 긍정적인 효과로 다가올줄은 저도 몰랐습니다. 이제는 컨디션이 더욱 좋아짐을 느끼고 있습니다. 물론 체중이 올라가니 수행능력도 상승하고 있고요. 사진으로만 봐도 차이가 확실히 나지 않나요? 

 

 요즘 벌크업 식단, 다이어트 식단, 하면서 많은 정보매체를 통해서 보고 따라하기도 하고 해보고 싶으신 분들 많으실겁니다. 그런데 지금 확인해야 할것은 자신의 상태 입니다. 비만인지? 체지방이 너무 적은지? 혹은 자신의 수행능력 상태는 어떠한지? 운동루틴은 디로딩과 같은 방식을 이용해 휴식도 주고있는지, 혹여 너무 몸을 혹사시키고 있는 방식으로 운동하고 있진 않은지. 자신의 운동방법에서 우선 문제점을 찾아보시고 중, 상급자 정도의 수준에 도달하셨을때 벌크업 이라는 보디빌딩의 직업을 가지신분들이 할수 있는 방법에 접근하시는게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직업으로 하시는 분들도 힘든게 양질의 오버 칼로리 식사를 하시면서 운동하면서 하는것이 벌크업입니다. 직장인인 우리 헬린이는 지금 그런것보다 운동방법에 대해 더 고민하고 집중해야 하는것이 아닐까요??  

 

 

" 그 여정이 보상이다." - 스티브 잡스 -

 

 코리아 호빗이 유튜브를 시작하게 돼었습니다. 아직 새내기인 초보 유튜버 입니다. 지나가시다 좋아요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구독좋아요는 저에게 아주 큰 힘이 됩니다. 

 

www.youtube.com/watch?v=MMnZ1-WoV2I&t=6s

 

 

반응형

댓글